12가지 띠순서 쉽게 정리했어요

12가지 띠순서 나이 쉽게 정리했어요

12간지


어떤 사람에게 나이를 물어봤을 때 보통은 몇년생 혹은 직접 나이를 밝히는 사람도 있지만 간혹 자신의 띠를 밝히는 사람도 있기 마련입니다. 저도 사실 제가 태어난 띠만 기억할뿐 다른 12가지의 띠 순서 및 나이는 딱히 관심이 없었으나 사회생활을 하려면 기초 상식으로 기억해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


보통 띠동갑이라고 하죠? 띠는 12가지가 있으며, 같은 원숭이띠지만 12살 차이가 나는 사람에 대해서 띠동갑이라고 하죠.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2가지 띠순서 및 띠별 나이를 정리해봤습니다.

12가지 띠순서


12가지 띠순서


지금의 어르신분들은 띠를 부르는게 익숙하겠지만 요즘 젊은 세대들은 익숙치 않아 관심없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. 12간지 띠순서는 쥐뛰 -> 소띠 -> 호랑이 -> 토끼띠 -> 용띠 -> 뱀띠 -> 말띠 -> 양띠 -> 원숭이띠 -> 닭띠 -> 개띠 -> 돼지띠의 순서로 진행됩니다.


각 띠를 외우는 것도 좋지만 한자로 외우면 보다 편리하게 순서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. 


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


자(쥐) - 축(소) - 인(호랑이) - 묘(토끼) - 진(용) - 사(뱀) - 오(말) - 미(양) - 신(원숭이) - 유(닭) - 술(개) - 해(돼지) 어때요? 외우기 쉽나요?



올해 2019년이 황금 돼지띠니까 2020년은 쥐띠가 되겠죠?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아래 띠별 나이 표를 참고해주세요.

띠별 나이

띠별 나이


지금까지 12가지 띠순서 및 태어난 해 나이까지 정리해봤습니다. 조금만 신경써서 외우면 쉽게 외워지므로 이번 기회에 꼭 기억해보세요.

Designed by JB FACTORY